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12월 14일 박근혜, 문재인 후보자 유세일정 지도와 함께 한눈에 보기 (지역로그 이용)


티스토리 기능 중 하나인 지역로그(위치로그)는 제 블로그에서 그다지 필요가 없는 녀석이라 그냥 지금까지 잠만 재우고 있었는데, 오늘 요녀석을 한번 응용해서 대통령 후보자 유세일정정보를 만들어 봤습니다.



아래 블로그를 방문해서 메인페이지 상단을 보시면 지도가 하나 보입니다. 지도 위에 나타나는 지역은 12월 14일 대통령 후보자 유세가 열리는 장소를 표시한 것입니다. 지역 옆 빨간 색 숫자는 해당 지역에서 열리는 전체 유세개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부산에서는 3회의 유세가 있군요.



http://mediglish.tistory.com/







아래는 위 지도에서 부산(3개)을 클릭했을 때 나타나는 결과 페이지입니다. 내일(12월 14일, 금요일)은 부산지역에서 모두 3차례의 대통령 후보자 유세가 있네요.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는 서면 천우장에서,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는 경성대, 쥬디스태화 백화점에서 각각 유세를 가진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위에 나타나는 제목 중 박근혜 후보의 서면 천우장 유세를 클릭하면 아래처럼 후보자 유세가 열리는 장소 지도가 나타납니다.




아래 링크(유세 일정표)를 클릭하면 클릭하면 12월 14일 유세일정 전체가 나타납니다. 일목요연하게 지역별로 정리되어 있어서,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모니터 화면 크기 문제로 일정 일부분이 잘려나갔습니다.)


http://mediglish.tistory.com/location







유세일정은 후보자 소속정당, 또는 선거캠프에서 배포한 자료를 바탕으로 입력한 것이며, 향후 일정에 따라 가변적입니다. 그리고 자료 속 주소와 '다음'에서 제공하는 주소가 정확히 일치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그냥 참고자료로만 이용하시고, 절대적으로 일정표를 믿으면 안됩니다. 혹시라도 자료를 100% 믿고 우리동네에서 열리는 유세현장에 나갔다가 혼자서 길거리를 배회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도 있음을 꼭 양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