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씩 야후(yahoo.com)를 이용하다가 야후 메인으로 빠지고 싶을 때가 있다. 그런데 그게 되지 않는다. Yahoo!를 클릭하든, Yahoo! Mail 전부를 클릭하든 계속 메일 카테고리에 남아 있게 된다. 사용자 입장에선 당황할 수밖에 없다. 개인적으론 이런 사소한 부분도 야후 이용을 꺼리도록 만드는 요인이다. 참고로 네이버를 비롯한 다른 포털의 경우, Yahoo!(포털 이름) Mail(카테고리) 에서 포털 이름인 Yahoo!를 클릭하면 바로 메인으로 빠지도록 해 놓았는데, 야후는 그것이 불가능하다. 아주 오래전 웹 네비게이션에 관한 책을 읽은 적이 있는 데, 그 속에 이런 내용이 있었다.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해서 여기저기 방문하는 중 길을 잃고 당황해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 웹을 설계할 때는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고. 야후는 기본으로 돌아갈 필요가 있을 듯 하다.
야후 코리아 메일 서비스는 아직 사용해 보지 않았는데, 혹시 야후와 같이 메인으로 나가는 것을 막아 놓았다면 사용자의 입장도 한번 고려해보는 것이 어떨런지.
'주인장 메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사이드바 영역이나 본문 속에 삽입하면 좋은 메뉴박스 예제 (0) | 2013.02.15 |
---|---|
블로그 페이지뷰는 증가했는데 애드센스 수익(수입)이 저조할 때 (0) | 2013.02.15 |
사진 예제 (본문 하단) (0) | 2013.01.22 |
[영화 속 명대사] 사랑의 본질 - 코렐리 대위의 만돌린 (0) | 2013.01.09 |
gather, draw, win, garner - 비슷한 동사 세트 학습 (0) | 2012.1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