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즐겁게 이용하기



::: 열린 영어와 그 적들(http://http://mediglish.tistory.com) 즐겁게 이용하기 :::





1. 댓글 달아 주시면 승인 신청 후 공개가 됩니다. 제때 제때 처리를 해드리지만 간혹 이웃신청댓글 등을 남기실 때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블로그 주인장이 블로그에 접속하지 못할 때 등등. 이 경우 하루 정도만 기다리시면 승인이 되어 있을 겁니다. 


2. 본 블로그에 실린 원문 해석은 직역이 아닌 의역을 원칙으로 합니다. 해석이 불필요한 부분은 생략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너무 단어 하나하나의 의미에 집착해서 글을 읽기 보다 전체적인 맥락, 문맥을 따라 우리말 해석을 받아들이시면 좋겠습니다.


3. 메인 프로필에도 나와 있지만 블로그 주인장은 학원이나 학교 등에서 영어를 가르치는 자리에 있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한번도 그런 적도 없었고) 그냥 영어가 좋아서 스스로 학습을 하는 가운데 깨우친 내용을 글로 작성해서 올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 영어실력의 한계로 설명이 부족하거나 틀린 내용 등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시고 그냥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4. 영문법 용어에 너무 집착하시면 안됩니다. 소유 형용사, 가정법, 직설법, 단순 조건문, 관계대명사의 제한적 용법 등등 이러한 문법 용어를 본 블로그에서도 사용하고 있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내용 설명, 전개를 위한 최소한의 선택일 뿐입니다. 늘 강조하지면 형식 보다는 내용에 집중하시면 좋겠네요. 관계대명사의 제한적 용법 알면 뭐하겠습니까. 제대로 관계대명사 문장을 만들고 해석하는 게 중요하지.


5. 개인 블로그이기에 반말체로 글을 적는 게 당연한지도 모르겠지만 또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블로그 이기에 경어체를 사용해야 되지는 않은지 걱정되기도 합니다. 주인장의 경우 반말체로 글을 작성하면 글이 더 잘 쓰여지기에 반말체를 선호할 뿐, 다른 이유는 없습니다. 글 읽다 열받는 분들 없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잘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