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이야기/스마글리쉬

애플, 아이패드 미니로 매출에 상처?


애플이 아이패드 미니를 만들었음에도 오히려 매출이 떨어졌다는 내용의 기사. 어제 애플의 실적발표가 있었는데 그 결과가 실망스럽기 그지 없었는지, 애플의 주가는 10% 이상이 떨어지고 말았다. 


참고로 가격, 주가 등이 급격히 떨어지는 것(급락, 폭락)을 nosedive로 잘 표현한다.


애플이 발표한 내용을 보면, 매출 545억 달러, 실적 131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판매량은 전년도 같은 기간에 비해 17.7% 증가했다고 한다. 하지만 이익은 증가세에 큰 변동이 없다고. flat 는 다양하게 사용되는 중요 형용사다. 기본적으론 어떤 상태가 큰 변동 (극적인 요소)이 없는 것을 의미한다. 자세한 것은 flat 을 클릭해서 확인하도록 하자. 


* 참고로 최근 박근혜 당선자가 정권 인수위원장인 김용준 위원장을 차기 총리로 지명한 것을 두고, 일부 언론에서는 너무 평이한 거 아니냐, 드라마적 요소가 없는 것 아니냐고 불만 아닌 불만을 터뜨린 적이 있다. 이때 사용할 수 있는 단어가 flat 이다. 한바탕 정치권은 물론이고 온나라를 떠들썩 하게 만들만한 깜짝 인사가 아니라 그냥 평이한, 그다지 재미없는 총리 후보자 지명이었다는 말.)




'전년도 같은 기간'에 해당하는 표현은 the same period the previous year 로 나타내고 있다. 그냥 외워두도록 하자.




기대 등에 못미치다는 miss 동사를 사용해서 표현하기도 한다. 기대치를 웃돌다의 경우엔 beat 동사가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