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이야기

안철수의 브이소사이어티 논란 - 영어 어휘력 증진법

지금은 중고서점에 널리고 널린 <안철수의 생각>이란 책 수량 만큼이나 빛이 바랜 안철수 신화지만 수년 전만 해도 세상의 키워드가 안철수 이름 석자였던 시절이 있었다. 이때 안철수가 한때 가입했었던 브이소사이어티란 모임명에서 대체 브이(V)가 뭘 뜻하는지를 놓고 말들이 많았다. 혹자는 Victory의 V라고, 다른 이는 Venture 의 V라는 등등. 마치 80년대 TV 브라운관을 통해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던 미드 <V>의 제목이 대체 뭘 뜻하는지를 놓고 말들이 많았던 것 처럼. 기억으론.. 미드 V는 Victory, Visitor 인가를 뜻한다고 했던가. 아무튼 어느 언론매체를 통해서 브이소사이어티의 브이는 venture 에서 유래한 것이라고 해서 일단락 되었지만. 아무튼 이러한 시사적인 소재를 이용해서 V의 의미를 찾아보는 것도 어휘학습의 한 방법이다. 어휘는 재밌게 학습하는 것이 키포인트다.



재계 2~3세들의 이너서클 중 가장 큰 모임이었던 '브이소사이어티(vsociety)'가 청산됐다. 대기업 최고경영자(CEO)는 물론 벤처기업 CEO를 포괄한 사교클럽이었다. 안철수 의원(서울 노원구병)의 정치 행보와 엮인 혼란이 청산의 결정적 이유가 됐던 것으로 전해진다. 8일 재계에 따르면 최태원 SK그룹 회장, 구본능 희성그룹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이웅열 코오롱그룹 회장,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김준 경방 사장, 정몽규 현대산업개발 회장, 윤재승 대웅제약 회장 등 재계 2·3세 오너들이 친목을 목적으로 가입해 활동했던 브이소사이어티가 지난해 8월 청산 절차를 완료했다. = 출처: 더벨



대충 V로 시작되는 단어들을 떠올려 보면.. (물론 브이소사이어티란 클럽의 성격과 연관성이 있을 법한 단어면 더 좋다)


vertical

velocity

vie

Viagra (설마..)

via

visible

vector

vedanta

Valerie

vegas

valentine

v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