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인장 메뉴/스페셜 에디션

갤럭시 3 USB 연결하기, 오류 해결, Kies 설치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11이 깔려있다는 전제 아래 설명합니다. 윈도우 미디어 11 설치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 클릭. 참고로 제가 사용 중인 운영체제는 전설의 윈도우 XP


+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11 다운로드 & 정품 인증 (윈도우 xp용)





일단 아래 사항부터 확인합니다. 


[환경설정]에서 [개발자 옵션] -> [USB 디버깅 모드] 체크. (반드시 필요한 옵션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제 경우엔 이 옵션을 선택하지 않은 상태에서 USB 를 연결하니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더군요.)








그리고 아래와 같이 [외장 메모리 장치로 연결됨]을 누른 뒤 미디어 기기(MTP)에 체크. 대개 디폴트값으로 MTP에 체크가 되어 있을 겁니다. 혹, 카메라(PTP)에 체크된 경우엔 카메라를 해제하고 MTP 에 체크.










그리고 삼성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Kies 란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설치합니다. 


http://www.samsung.com/sec/sppt/pcApplication.do (클릭이 안될 경우엔 댓글에 달려 있는 동일한 링크를 클릭하세요.)



설치 후 실행시키면 오디나리(ordinary) 9272 어쩌구 하는 에러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엔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적당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26368



아마 여기까지 따라 왔다면 아래 사진에서 보듯 정상적으로 작동할 것입니다.







MPT 폴더 외 '폰(Phone)' 폴더가 보이면 정상적으로 설치/작동하는 겁니다. 참고로 위 kies 프로그램을 를 통하지 않고 그냥 아래 처럼 윈도우 탐색기를 통해서 파일을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반드시 KIES 를 실행시키지 않아도 윈도우 탐색기만으로 파일 이동/복사가 가능합니다.







mp3 파일을 스마트폰 Music 폴더로 전송합니다. 사진은 DCIM 폴더가 되겠죠.






아래 캡쳐 사진은 KIES 를 실행시키지 않은 상태에서 윈도우 탐색기 만으로 파일을 전송하는 모습.









참고로 Kies 니 뭐니 다 설치하는 거 귀찮고 그냥 폰 속 사진이나 음악 파일만 컴퓨터로 옮기고자 하는 분들은 스마트폰 설정에서 (위에서 한 것 과는 반대로) 아래와 같이 MTP 모드를 해제하고 카메라(PTP) 모드에 체크해서 USB 케이블로 연결만 하면 파일복사가 됩니다. 그런데 이 경우엔 스마트폰에서 컴퓨터로 파일이 이동은 하는데, 그 반대(컴->폰)의 경우엔 이동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부득이 KIES  를 깔고 어쩌구 하면서 겨우 설치를 완료했네요.









'오디너리' 어쩌구 하는 에러가 뜰 경우엔 바로 해당 링크 클릭해서 오류를 수정하는 것이 빠릅니다. 아래 삼성 홈페이지에 올라온 답변 보면.. 답이 안 보입니다.. 그래도 삼성이 믿음이 간다면 그냥 아래 방법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 Kies 자동실행 문제


컴퓨터를 켜서 [CTRL + ALT + DEL] 키를 눌러보면 KIES 가 자동으로 실행되고 있다. (모두에게 해당하는 문제인지는 모르겠으나 블로그 주인장의 경우 그러함)


혹시나 해서 KIES를 실행시켜서 [도구] => [환경설정]에 들어가 보니, 별다른 옵션이 없다. 기기연결시 자동으로 실행되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를 작동시키면 자동으로 실행이 된다. 


그런데, 작동 중인 Kies 를 비활성화시켜도 USB 를 연결해서 자료이동을 하는 데는 아무 문제가 없다. (주인장의 경우엔 아무 문제 없음)


아직 이 사실을 모른다면, 컴터 실행 후, CTRL + ALT + DEL 을 눌러서 KIES 가 나도 몰래 실행 중인가 확인해 보도록 하자.













등록일 | 2012.10.30 18:23

안녕하세요 고객님.


 


아래 사항을 통해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1. Kies / 통합 드라이버 제어판을 통해 삭제 후 재설치


     Kies 2.0 다운로드 사이트 <-------------------클릭!!


2. USB 삽입 단자 변경


3. 케이블의 오류 / 타 PC에서 TEST 진행


 4.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었는지 확인 필요


 5. 윈도우 미디어 11버젼 확인 / 윈도우 XP사용자의 경우 SP3 이상


 [비정상인식된 상태]


SAMSUNG Mobile MTP Device 


 [정상인식된 상태]


Phone

 

위 사항으로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사용중인 PC에 대하여 제조사 또는 구매처를 통해


OS 및 S.W에 대한 정확한 확인이 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

 

웹페이지상으로는 고객님의 PC 환경에 대한 확인이 불가능하며 원격서비스를 통해


점검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 원격서비스 페이지 바로가기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