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인장 메뉴/스페셜 에디션

유튜브 동영상을 고음질 mp3 파일로 변환하기

몇가지 버전이 있는데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는다. 옛날 버전의 경우, 음질이 다소 떨어진다. 최신 버전은 320 kb 까지 지원. 

참고로 예전에는 구글 크롬을 사용할 경우 유튜브 사이트에서 바로 동영상을 재생하면서 mp3 파일이나 flv 파일 등으로 다운로드(변환)가 가능했었는데.. 지금도 될런지 모르겠다.





http://www.dvdvideosoft.com/products/dvd/Free-YouTube-to-MP3-Converter.htm

http://download.dvdvideosoft.com/FreeYouTubeToMP3Converter.exe 
 [그냥 여기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다운로드 된다.]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소개
 



마이크로소프트 넷 프레임워크가 설치되어 있지 않을 경우, 먼저 .NET Framework 설치를 시작한다.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린다.(인터넷 환경에 따라 설치시간은 다를 듯)






이제 본격적으로 설치시작. 그런데 여기서부터는 한눈 팔지 말고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곳곳에 툴바를 비롯한 각종 광고성 프로그램 설치를 유도하는 메시지가 군데군데 뜨기 때문에.







맨 하단 체크란 부터 해제를 한다. 그리고 중간, 최상단 체크란 순으로 해제. 설치를 해보면 그 이유를 알게 된다.


요 부분도 툴바 설치를 유도하는 메시지다. 본인에게 필요 없으면 NO를 클릭.



이 부분도 본인에게 필요 없으면 체크를 해제한다.




지뢰밭을 피해 드디어 설치가 완료되었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른 진리를 다시 한번 깨달으면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우측 하단에 옵션 부분이 있다. 여기를 클릭해서 다운로드 파일 저장 경로를 새로 지정하거나 각종 세부사항을 설정할 수 있다.














동영상 다운로드와 동시에 mp3 파일 변환도 같이 진행된다. 따라서 동영상(flv)과 오디오(mp3) 파일 두개를 볼 수 있다.


 


프로그램을 종료하면 귀신같이 위와 같은 팝업창이 나타나면서 툴바 설치를 유도하는데.. 이때 무심코 Next 버튼을 누르기 싶다. 주의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