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잡동사니

'검색 공룡' 구글, 5년 뒤 멸종? - 모바일 광고 부문 둔화

구글은 올해 3ㆍ4분기 순익이 20% 감소한 성적표를 내놨다. 특히 검색 횟수별로 돈을 받는 CPC 광고의 감소세가 두드러진다. 올해 3분기 구글의 CPC 광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감소했다. 구글의 CPC 광고 매출은 세 분기 연속 하락한 셈이다. 구글의 매출 감소는 모바일 기기에 대한 소비자와 광고주의 상반된 반응에서 비롯된 것이다. 모바일 기기를 통한 검색이 늘고 있지만 광고주들은 광고효과가 미미하다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광고를 꺼리고 있다.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