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최근 인터넷업체들의 새로운 광고유형으로, 클릭당 돈을 받는 CPC(Cost per Click) 광고의 경우 지난 3분기중 전년동기대비 15%나 감소했다. 구글의 CPC 광고 매출은 8분기 연속으로 증가하다가 최근 들어서는 벌써 3분기 연속으로 감소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최근 일반적인 웹보다 모바일쪽 사용자 비중이 더 높아진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웹부문의 CPC 광고는 줄어들 수 밖에 없는데, 상대적으로 커지는 모바일쪽에서는 광고가 늘어나지 않고 단가도 낮아 성장에 기여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 이데일리
'유용한 정보 > 잡동사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3분기 어닝 쇼크...모바일 광고 부진 (0) | 2013.02.27 |
---|---|
'검색 공룡' 구글, 5년 뒤 멸종? - 모바일 광고 부문 둔화 (0) | 2013.02.27 |
축구 승무패 9회차 경기일정, 경기 날짜, 시간, 장소 (0) | 2013.02.26 |
엘클라시코(레알 마드리드-바르셀로나) 명칭, 역사, 경기일정, 결과 (0) | 2013.02.26 |
포르투칼 리그 팀별 게임수, 순위, 승무패, 득점, 실점, 득실, 승점, 홈/원정 성적 (0) | 2013.0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