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잡동사니

구글, 모바일광고 부진..`제2의 페이스북` 될라


실제 최근 인터넷업체들의 새로운 광고유형으로, 클릭당 돈을 받는 CPC(Cost per Click) 광고의 경우 지난 3분기중 전년동기대비 15%나 감소했다. 구글의 CPC 광고 매출은 8분기 연속으로 증가하다가 최근 들어서는 벌써 3분기 연속으로 감소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최근 일반적인 웹보다 모바일쪽 사용자 비중이 더 높아진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웹부문의 CPC 광고는 줄어들 수 밖에 없는데, 상대적으로 커지는 모바일쪽에서는 광고가 늘어나지 않고 단가도 낮아 성장에 기여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 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