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애드센스

내 블로그 어떤 영역에 광고를 배치할까 - 블로그 애드센스 수입 내는 팁

블로그 왼편 사이드바(메뉴) 중간 부분에 달려 있는 설문양식이다. 원래는 블로그 메인 최상단에 걸어 놓았던 것인데, 자리를 왼쪽 사이드바 영역으로 옮긴 후 열흘이 넘도록 5명 남짓 투표한 게 전부. 참고로 메인 최상단에 있을 때는 15일 동안 투표수가 100명 가까이 되었었다.


결론은 버킹검. 왼편 사이드바 영역(특히 중간 부분)은 방문객들 시선을 끌기가 어렵다는 말. (본문 오른쪽에도 달아 봤는데 효과가 신통치 않았다.)


이러분 부분을 잘 고려해서 구글 애드센스나 다른 광고를 배치하는 것도 하나의 팁이다. 




녹색 영역이 설문참여가 가장 높았고, 파란색 영역은 아주 저조하다.


 좌측 최상단 블로그 최상단 우측 최상단

좌측 사이드바 중간

 본문 영역(포스팅) 

 우측 사이드바 중간

 좌측 최하단

 블로그 최하단 우측 최하단



블로그 어느 영역이 사람들의 시선을 잘 끄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면 온라인 설문을 블로그 내 각 영역에 번갈아 배치해 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블로그 최상단, 측면 사이드바, 최하단, 본문 속 등등 다양하게 배치를 하다 보면 영역별로 차이를 발견할 수 있다. 하나의 분석이 만들어 지는 셈이다. 이 분석을 바탕으로 투표수가 가장 많은 영역에 온라인 설문 대신 광고를 삽입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가급적 사람들의 관심을 끌 만한 주제의 설문이 효과적이다. 비-김태희 데이트 논란으로 불거진 연애사병 특혜 문제라든지.)



http://mediglish.tistory.com/



아래와 같은 온라인 설문을 달고자 한다면 링크를 클릭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