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애드센스

블로그 리모델링 - 페이지뷰를 늘이는 데 집중하자. 블로그 수입 증가 팁


블로그를 개설하고 초보수준을 좀 벗어나다 보면 이것저것 가져다가 붙여도 보고 소스를 수정해보기도 한다. 특히 구글 애드센스를 비롯, 돈이 되는 광고(배너)를 어떻게 해서든 블로그 곳곳에 배치하려고 노력하기 마련. 블로그 주인장도 예외는 아니다. 하지만 한두달 지나다 보면 어지간히 방문자수(페이지뷰)가 많지 않고서는 블로그에 광고 달고 돈벌기는 식은 죽먹기 보다 어렵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순서가 뒤바뀐 것이다. 블로그의 콘텐츠를 질적, 양적으로 강화해서 유입 트래픽을 늘이고 페이지뷰를 증가시키는 가운데 자연스레 클릭수가 많아지도록 하는 것이 순서인데, 사람의 욕심이 끝이 없다 보니 일단 광고 부터 여기저기 달아 놓고 사람들이 블로그로 모이길 바라게 된다. 과감히 그러한 헛된(?) 꿈은 떨쳐 버리자. 


http://mediglish.tistory.com/3885



아래 보이는 알라딘 광고는 이곳 블로그 본문 우측에 달아 놓은 것이다. 사실 이 광고로 돈을 벌기 보다 하나의 콘텐츠(좀 있어 보이는 모양의 광고 아닌가..)로서 달아 놓았지만, 그래도 알라딘 좋은 일 시키는 것 외 내 블로그의 페이지뷰를 늘이는 것과는 하등 관련이 없다. 그래더 블로그 리모델링에 들어가면서 과감히 광고를 내리고 대신, 그 아래 보이는 '스맛폰 영어학습' 박스를 하나 만들어서 같은 자리에 위치시켜 놓았다. 모두 블로그 내 '스맛폰 영어학습' 카테고리에 있는 글들을 링크시켜 놓은 것이다. 블로그 방문자가 한번이라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내 블로그 페이지뷰는 그만큼 증가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