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이봉규가 말하는 5대 종북부부 - 채널 A <쾌도난마>, 심재환-이정희 부부 외



- 이봉규가 말하는 5대 종북부부, 채널 A <쾌도난마> 방송 중에서

1위: 윤기진-황선
2위: 한상렬-이강실
3위: 심재환-이정희
4위: 최호현-김재연
5위: 박성준-한명숙







이봉규: 3위 이정희.. 이제 또 대표되셨더라구요. 통진당. (그런데 이분 종북이라고 했다고 변희재씨 고발, 고소한 걸로 기억하는데.) 뭐, 뭐 그러셨겠죠. (고소당하실 수 있어요.) 그런데 원래 저기.. 술취한 사람한테도 당신 술취했지 그러면.. 다 거짓말 안했다고.. 거짓말 안했다고. 종북인사한테 당신 종북이야 그럼 아니라고 그러죠. 10이면 10명 종북이라고 밝히는 사람이 어딨습니까. 간첩이라고 자백하는 사람이 어딨어요. 종북의 활동을 하는 게 문제죠. 그런게 여러가지로 나오잖아. 이정희.. 지금 이 대표 얘기만 하면.. 우선 남편 얘긴 좀 있다가 하고. .. 이 남편이 또 거물인데.. 이 저.. 중앙폭력사태, 그담에 뭡니까. 이 저.. 부정선거, ... 총부정선거.. 이거 자기 책임지고 다 물러난다 그랬잖아요. 그래 놓고 서슬쩍 있다 또 대통령 선거에 나오고, 또 27억 먹고 튀고 튀고 그 다음에 다시 9개월만에 다시 대표가 되고.. (...) 자 이 사람 왜 이정희 대표가 왜 종북이냐고 하면요.. 라디오 방송에서 앵커가 물어봅니다. 박종진 앵커처럼 단도직입처럼 물어봐요.


"6.25가 남침입니까 북침입니까?" 


(남침이죠..) 그 바로 나와야 되잖아, 바로. (...) 뭐라 그러냐면 한참 뜸을 들인다면.. 좀더 치밀하게 생각해서 답변하겠다. 라디오에서 한 얘기에요. 라디오에서! 아 남침이라고 바로 나와야 하잖아요. 100% 남침아니야. 이거를 좀더 치밀하게 생각해서 답변하겠다, 그러고 답변 안했어요. 라디오 방송에서. (...답변안했어요.) 아니.. 북침이란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거에요. 좀더 치밀하게 생각해서 답변하겠다는 건.. 똑똑한 양반이니까.. 그러니까 북침이라고 얘기하면 난리가 날 것 같으니까 그렇다고 남침이라고 얘기하긴 싫다는 거야. 죽어도 못 얘기하겠다는 거 아니에요. 그리고 애국가도 안부르고. 종북의 전형적인 예조. 


남편 얘기하께요. 남편이 심재환 변호사에요. (...) 이 양반이 거물이 이석기 김재연 의원의 스승이에요. (...) 스승이고. 

(..) KAL기 김현희씨가 폭파한 거 맞죠.. 그것도 또 아니시라고 그러니까.. (..) 이 양반은 그거 김현희는 가짜다. 이 심재환 변호사가, 이정희 대표의 남편이. ( 근데 또 뭐... ) 그런데.. 그땐 그랬는데.. 그후에 (...) 믿고 안믿고가 문제가 아니라.. 그 후에 미국, 일본, 헝가리에서 자체 조사를 했어요. 조사를 해서 발표를 다 한거라구. 과학적으로. (...) 그런데도 이걸 한국정부에서 일부러 날조를 한 사건이다. 이게 종북이 아니면 뭡니까. 그리고 북한체제를 계속 칭송하고, 그담에 요번에 미사일 쏜것도 미사일이라고 미사일이라고 부르지 말아라. (인공위성이다.) 발사체다. 우주발사체다. 왜 그걸 미사일이라고 그러나. 오히려 남한정부를 공격하고. 이분이 아주 종북 중에서도 상종북이죠.



+ 방송 내용을 직접 받아 적은 것이기에, 오타, 누락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이해를 위해서는 직접 방송을 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 부분은 박종진 앵커 얘기.




+ 이정희 6.25 발언 관련 참고자료. (출처: 뉴데일리)


시청자 : (이정희)대표님의 역사관이 궁금합니다. 한국전쟁이 남침인지 북침인지 답변해 주십시오.


이정희 : (한국전쟁이) 역사적인 논쟁들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거기에 대해서 남북관계 문제에 대해서 제가 당 대표로서 말씀드리는 것은 개인적인 견해보다는 그리고 과거에 대한 어떤 규정보다는 미래를 향해서 나아가는 것이 저는 필요하다고 생각하구요. 그 문제는 좀 더 치밀하게 생각해서 나중에 다시 답을 드리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 

2010년 8월 4일 KBS 라디오 <열린토론> 중에서




+ 출처: <쾌도난마>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