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블로그 리모델링(2) - 검색엔진 광고의 효과 간단 분석, 페이지뷰 강화 팁


아래 블로그 좌측 사이드바 최하단에는 구글 검색엔진이 하나 달려 있다. 블로그 수입확보 차원에서 달아 놓은 것인데, 결과는 참담하기 그지없다.








지난 7일간 블로그 1일 평균 방문객이 5천명을 넘아가고(26일의 800명 선은 오전까지 찾아온 방문자 수) 콘텐츠 검색의 경우 페이지뷰가 35000 이상에 클릭수는 831인 것에 비해 검색용 애드센스 결과는 아무 미미한 수준이다. 페이지뷰 단 2에 클릭수는 제로! @@ 


검색광고로 큰 수입을 버는 블로거가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적어도 위의 데이터 만으로는 검색광고에 대한 미련은 접어야 하지 싶다. (물론 검색광고가 다른 콘텐츠 광고처럼 눈에 잘 띄는 블로그 영역에 배지되지 않은 탓도 있겠지만, 설령 노른자 위에 배치되어 있다고 해도 큰 효과는 기대하기 어렵지 싶다.)



결론. 블로그에서 공간만 차지하는 검색광고는 과감히 내리고 내 블로그 페이지뷰를 늘일 수 있는 콘텐츠로 대신하자. (아래와 같은 메뉴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