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내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보이질 않습니다. (2)





코드 구현 안내서


내 페이지에 광고가 게재되지 않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추가했는데도 사이트에 광고가 게재되지 않으면 브라우저 캐시를 지우고 쿠키를 삭제한 후 사이트에 다시 액세스해 보세요.


웹페이지에 애드센스 코드를 올바르게 추가했는데도 웹사이트에 광고가 게재되지 않는 데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 및 브라우저 설정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가 활성화되어 있습니까?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사이트의 자바스크립트 설정 문제로 인해 광고가 게재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광고 차단 기능이 있는 개인 방화벽 소프트웨어나 기타 광고 차단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습니까?

개인 방화벽 소프트웨어나 광고 차단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Google 광고가 게재되는 것을 차단하거나 광고의 일부 내용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Google 광고가 게재되려면 인터넷 보안 소프트웨어의 광고 차단 기능이 작동하지 않아야 합니다.



광고 구현 문제


HTML 편집기를 사용합니까?

Macromedia Dreamweaver, Microsoft FrontPage 등의 WYSIWYG HTML 편집기를 사용하는 경우 '디자인' 또는 '레이아웃' 보기와 같은 WYSIWYG 보기에서 애드센스 코드를 붙여넣으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코드 올바르게 붙여넣기의 안내에 따라 코드를 붙여넣어야 합니다. 또한 편집기에서 태그 또는 줄바꿈이 추가되었는지 확인해 보십시오.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을 사용합니까?

특정 콘텐츠 관리 시스템에서 애드센스 코드 구현에 문제가 있을 경우 해당 CMS 이름(예: Drupal, WordPress)과 함께 '애드센스 구현'으로 도움말을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는 포럼에서 비슷한 문제를 해결한 게시자가 있는지 확인하거나 CMS 지원 팀에 직접 문의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 추가된 코드가 계정의 코드와 일치합니까?

계정에 표시된 코드를 그대로 복사하여 HTML 코드의 BODY 태그 사이에 붙여넣어야 합니다. 이때 변경사항 없이 원래 코드 그대로 붙여 넣어야 합니다. 코드 전체를 한 줄로 붙여넣는 등, 줄바꿈만 추가해도 코드에 오류가 발생하여 광고가 게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 코드를 추가했습니까?

보통 페이지에 코드를 추가하면 곧바로 관련 광고가 게재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광고가 게재되는 데 최대 48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이는 타겟팅된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Google 크롤러가 웹페이지에 접속하여 콘텐츠를 파악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중첩 프레임 내부에 광고가 게재됩니까?

페이지에서 광고를 게재할 위치는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지만, div 태그 또는 중첩 프레임을 과도하게 사용하여 광고 코드를 구현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이와 같이 광고 코드를 구현하면 브라우저 설정에 따라서는 광고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동적으로 생성된 페이지입니까?

세션 ID를 사용하는 사이트,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 등 동적으로 생성되는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구현하려면 애드센스 도움말 센터에서 타겟팅된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자세한 방법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사이트에 광고 단위가 너무 많이 설정되어 있습니까?

애드센스 정책에서 허용하는 웹페이지당 광고 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대 3개의 광고 단위

최대 3개의 링크 단위

최대 2개의 검색창

웹페이지에 허용된 수보다 많은 광고 단위를 배치해도 허용된 수의 광고 단위에만 광고가 게재됩니다.


적절한 크기의 광고를 사용하고 있습니까?

광고 형식을 잘못 선택할 경우 사이트 레이아웃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음 예에서 정사각형 또는 스카이스크래퍼 형식을 사용할 경우 페이지의 콘텐츠가 아래로 밀리게 됩니다.



콘텐츠 및 정책 관련 문제


이전에 애드센스 프로그램을 신청했으나 승인을 받지 못했습니까?

이전에 애드센스 프로그램에서 사이트를 비승인했다면 Google 서버는 해당 사이트에 광고 게재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추후 해당 사이트 또는 동일한 계정과 연계된 다른 사이트가 승인을 받을 경우, 최대 48시간 이내에 모든 Google 서버가 업데이트되어 광고가 사이트에 게재됩니다.



광고 코드가 성인용 콘텐츠가 포함된 페이지에 설치되어 있습니까?

광고가 사이트의 특정 페이지에만 나타나고 다른 페이지에는 나타나지 않는 경우 광고 코드가 성인용 콘텐츠가 포함된 페이지에 추가된 것이 아닌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현재 Google은 자동 문맥 광고 시스템을 사용하여 성인용 콘텐츠를 포함하는 웹페이지에는 광고를 게재하지 않고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한 적이 있습니까?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 사이트에서는 광고 게재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광고 게재가 중단되면 애드센스 로그인 이메일 주소 또는 별도로 지정한 이메일 주소로 알림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계정에서 광고주에게 위험을 초래하거나 무효 클릭을 발생시키는 요소가 발견되었습니까?

광고주에게 위험을 초래하거나 무효 클릭을 발생시키는 것으로 판단되면 계정은 사용중지되며 웹사이트에 광고가 게재되지 않습니다. 광고 게재가 중단되면 애드센스 로그인 이메일 주소 또는 별도로 지정한 이메일 주소로 알림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위의 설명에 해당되는 사항이 없는 경우 문제해결 도움말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자료출처: 구글 애드센스 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