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애드센스

페이지뷰 늘이기 팁 - 블로그 맨 하단에 사진을 삽입해서 페이지뷰 늘이기


아래 설명대로 따라하기 전에 반드시 스킨(skin)을 백업해 놓으세요. 스킨 백업 방법은 아래 링크를 클릭.


티스토리 스킨 저장 방법 [초급]



혹시라도 발생할 지 모를 불상사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백업해 놓지 않고 건드리다간 여러분의 블로그가 성형외과에 가야할 운명에 처할지도. @@




반드시 스킨 백업을 해 놓은 뒤 아래 내용대로 따라 합니다. 그럼 본론으로. (본문은 편하게 반말체로 작성합니다. 양해를..)




아래 블로그 맨 아래쪽을 보면 작은 사진 10장이 배치되어 있다. '페이지뷰'를 늘이기 위한 메뉴 배치이다. 보통 블로그 게시물을 읽고 난 뒤에 시선이 아래쪽으로 향하는 경우가 많다. 일종의 '관성'이랄까. 스크롤을 밑으로 내리거나 아래쪽으로 시선이 내려오다 보니 포스팅 내용을 다 읽은 뒤에도 자연스레 시선은 계속 아래쪽으로 향하게 된다. 이 때문에 어떤 블로그는 맨 아래 사이드바 메뉴를 여러 개 배치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글제목만 나열된 사이드 보단 이미지(사진)이 방문객의 시선을 끄는데 효과적이다. 


http://mediglish.tistory.com/




방법은 간단하다. [관리자] => [글쓰기] 순서대로 클릭한다. 그리고 [레이아웃]을 클릭해서 나타나는 양식들 중에 아래 네모칸 양식을 선택한다.




선택 후 클릭을 하면 아래 처럼 양식이 생긴다. 사진이 들어갈 각 구역 위를 클릭해서 사진을 모두 삽입한다. 사진 아래 칸에는 적당한 내용을 적어 준다. 그리고 우측 하단 [HTML] 을 체크하면 소스가 나타난다. 이 소스를 메모장에 복사한다. 


그리고 한번 더 위 과정을 반복한다. 같은 양식을 하나 더 만들어서 사진을 삽입 한다. 그리고 다시 [HTML]를 체크하고 양식 소스를 복사한다.


두 개의 테이블 소스가 생긴 셈이다. 두 개를 만드는 이유는 블로그 맨 하단을 모두 채우려면 테이블(사진 5개)로는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제 거의 다 되었다.


마지막으로 아래와 같이 테이블(table)을 하나 만들어서 위에서 복사해 놓은 소스를 붙여 넣는다.


<table>

      <tr>

           <td> 여기에 첫번째 테이블 소스</td>

           <td> 여기에 두번째 테이블 소스</td>

      </tr> 

</table>




붙여넣기를 한 뒤, 위 테이블 소스 전부를 [관리자] => [HTML/CSS] 순서대로 클릭.


그리고 skin.html 소스 맨 아래 쪽 </body> 태그 바로 앞 부분에 붙여 넣는다. 



</div><!-- close body-wrapp -->

      </s_t3>  

                     <= 여기에 소스를 붙여 넣는다. 


               </body> 

                    </html>


그리고 저장 후 블로그에 접속해 보면 하단에 기다린 사진 메뉴가 까꿍하고 얼굴을 내밀고 있을 것이다. 아래와 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