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애드센스

스킨 선택의 중요성 - 티스트로 블로그 운영의 시작 - 네이버 뉴스 페이지 느낌의 스킨



블로그를 개설한 뒤 제일 중요하고도 먼저 해야할 일 중 하나가 바로 스킨을 선택하는 것이다.   스킨을 잘못 선택하면 나중에 콘텐츠나 메뉴를 추가하면서 어려움을 겪게 된다. 예를 들어 아무 생각 없이 2단 스킨을 선택해서 사용하다가 본문의 폭이 너무 넓어서, 아니면 사이드바를 본문 좌우에 달고 싶어서, 다시 3단 스킨으로 바꾸려고 하면 쉽지가 않다. 물론 다른 스킨을 바꾸는 것 자체는 쉽다. 클릭 몇번이면 끝난다. 하지만 스킨이 바뀌면 기존 스킨에 담긴 콘텐츠, 사이드바 메뉴 등은 다시 바뀐 스킨에 맞춰서 재배열해줘야 하기 때문에 여간 번거로운게 아니다. 따라서 블로그 개설 후 가급적 많은 스킨을 적용해 보면서 본인의 블로그 성격에 가장 적합한 스킨을 고르도록 해야 한다. 단순히 디자인에 끌려서 스킨을 선택하는 것은 조심해야 한다. 




아래 스킨은 네이버 뉴스 페이지 분위기와 비슷한 느낌의 스킨이다. 왼쪽 사이드바는 좁고, 우측 사이드바 영역은 상대적으로 넓다. 이 스킨을 적용하고 싶다면 [관리자] => [스킨] 순서대로 클릭해서 Magazine 이란 이름의 스킨을 찾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