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잡동사니

공짜로 하루만에 클래식, 재즈, 최신곡 1000곡 듣기 - 네이버 뮤직


http://music.naver.com/home/index.nhn




네이버에 가면.. 네이버 뮤직이라고.. 자체 음원제공코너가 있다. 벅스뮤직 생각하면 된다. 결제를 하지 않으면 곡당 1분만 들을 수 있다. 장르는 클래식, 재즈, 가요, 팝 등등 다양하다. 최신곡 물론 제공되고. (다음도 비슷한 코너가 있지 싶다.)



일단 플레이리스트를 띄운다. 리스트에는 최대 200곡 까지 들어갑니다. 각 장르별로 본인이 듣고 싶은 곡을 담는다. (로그인 안해도 됨..) 주인장은 주로 최신 재즈, 뉴에이지, 월드뮤직 위주로 담았다. 그리고 플레이 시키면 200곡이 연속적으로 재생된다. 곡당 1분이니까.. 200분, 즉 3시간이 넘는 시간 동안 귀가 즐겁다. 마음 크게 먹으면 도전! 1000곡도 가능하다.



에개개.. 겨우 1분 들어봐야 뭐하냐구.. 안그렇다. 개인적으론 귀에 확 꽂히는 노래, 정말 좋아하는 음악 아니면 처음부터 끝까지 잘 못듣는다. 지겨워서. 대부분의 노래들은 그냥 1분만 들어도 딱이다. 어쩌면 1분이란 시간이 지루하지 않게 노래를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시간아닐까 생각해본다. 일요일 하루종일 집에서 뒹굴뒹굴할 때 한번씩 시도해보면 좋다. 단 1분에 불과하지만, 이렇게 1분씩 연속으로 듣는 음악도 그 재미가 쏠쏠하다. 특히 시간은 없으나 최신곡을 빨리, 다양하게 접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안성마춤. 아무튼 아래 설명을 보고 자신만의 도전! 1000곡 목록을 만들어서 휴일 시체놀이 할 때 양념으로 사용해보자.




그냥 조그마한 컴터 스피커에 연결해서 들어도 좋지만, 오디오와 컴터를 연결해서 오디오 스피커로 함 들어보는 것을 추천. 소리 듁인다. (컴터와 오디오 연결 방법은.. 인터넷 검색 해보면 나온다. 그냥 3천원 정도하는 케이블(RCA-3.5 파이 케이블?) 하나 구입해서 컴터와 오디오 앰프 단자에 연결하면 끝. 오디오 모드는 AUX 로 맞추면 된다.)